이산화염소(ClO2)수 살균소독의 장점
살균 및 소독의 중요성
최근 가장 치명적으로 다가왔던 코로나바이러스, 원숭이두창, 신종플루, 레지오넬라균, 등 다양한 바이러스성 병원균들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각종 신종 질병이 발생하여 인류의 삶의 질이 위협 받고 있습니다. 더불어 급격한 산업의 발전 및 인구의 증가, 도시화 역시 바이러스 및 박테리아와 같은 각종 병원균을 빠르게 전파시키는 요인이 되고 있습니다.
이에 이산화염소(ClO2)와 같은 실질적이고 전문적인 살균 솔루션을 통한 위생적인 환경 관리가 필수가 되고 있습니다.
병원성 세균 및 바이러스 제거의 필요성
일상 생활에서 우리가 무의식적으로 마시고 샤워 목욕 등에 사용하는 물은 위생적으로 공급되지 않을시 건강에 위험을 끼칠 정도로 큰 위험성을 갖고 있습니다. 그리고 불행히도 우리 주위의 많은 음용수 공급 시스템은 다양한 병원성 세균에 전염될 수 있는 위험에 노출 되어 있습니다.
병원성 세균은 주로 낮은 유량의 온수 시스템 및 정체 구간 혹은 관리가 원활히 되지 않는 온수 탱크에서 쉽게 발생합니다. 특히, 바이오필름(Bioflim, 생물막)이라 불리는 배관내의 점액층은 레지오넬라와 같은 다양한 미생물의 서식지가 되는데 박테리아는 30도씨 에서 50도씨 사이 온도 조건의 바이오필름에서 서식 및 번식하여 건강에 치명적인 위험을 일으킵니다.
이산화염소(ClO2)수 살균소독의 장점.
(1) 레지오넬라와 바이오필름을 모두 박멸합니다.
: 배관 시스템내의 박테리아 중 90%는 바이오필름(Biofilm)에서 생성 및 번식합니다. 바이오필름은 점액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배관과 온수 탱크내에 존재합니다. 타 살균 방식의 경우 단치 바이오필름의 표면에 영향을 미치는 것에 그치는 반면, 이산화염소는 바이오필름 내부에 침투 확산되어 병원균의 근원을 원천 제거 합니다.
(2) 물의맛과 냄새에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 이산화염소는 염소계 살균소독 방식에서 발생하는 부산물인 독성 클로라민과 할로포름 등을 생성시키지 않기 때문에 물의 맛과 냄새에 전혀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3) 넓은 범위의 pH에서 작용
: 이산화염소의 살균력은 특정한 pH값이 요구되지 않아 광범위한 pH 범위에서 그 살균력을 자랑합니다.
(4) 강력한 살균 지속력
: 이산화염소는 타 살균방식과 비교하 가장 강력한 살균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상당 기간동안 배관 시스템 내에 존재하며, 파이프의 작은 틈새는 물론 물의 흐름이 없는 정체 구간까지 침투하여 강력한 살균 효과를 발휘 합니다.
(5) 복잡한 유기체에 효과적
: 이산화염소는 크립토스포리듐, 자디아, 아메바를 포함한 낭종과 원생동물과 같은 복잡한 유기체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6) 낮은 살상 농도( 적은 투입량)
: 일부 생물 살상제는 필요한 소독 효과를 내기 위해 매우 높은 농도를 필요로 합니다. 과산화수소가 수처리용 바이오사이드로 촉진된 경우 선량률은 이산화염소 선량률의 최대 30배까지 동일한 소독 효과를 달성할 수 있다.
(7) 상대적으로 낮은 부식성
: 이산화염소는 널리 사용되는 다른 모든 생물 산화물보다 낮은 산화전위를 가지고 있으며, 가수분해되지 않아 부식성이 적다.

당사의 이산화염소수 살균 시스템은 아래와 같은 장점으로 다양한 병원성 세균을 제거하는데 광범위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1) 박테리아와 바이오필름 모두에 작용합니다.
(2) 염소에 내성을 가진 병원균에 효과적입니다.
(3) 정체 구간이 있는 배관 시스템에도 효과적으로 작용합니다.
(4) 물의 맛과 냄새에 전혀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5) 살균 지속력이 좋습니다.